이미지명

전국 108평화순례도량

Home > etc > 전국 108평화순례도량

게시글 검색
이 세상 꼭 필요한 사람 우뚝 서길 기원<홍하자>
108산사 조회수:960
2013-03-20 11:04:57
시방삼세 모든 부처님께 감사드립니다.

'옴 마니 반메훔'기도를 하면 좋겠다고 꿈에 어느 보살님이 일러주셔서 깜짝 놀라 잠에서 깼습니다. 그저 요즈음 제가 손자들 핑계로 너무 게으름을 피우니 공부하라고 가르쳐 주신줄로만 알았습니다. 새삼 어느 절을 가볼까 고민하던중 발길 닿는데로 도선사에 왔다가 우연히 큰스님께서 옴 마니 반메훔 하시며 낙관을 해주시는 모습을 뵈었습니다.

순간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희구하고 감사합니다. 이 세상에 나와서 불법을 만난것도 감사한데 이렇게 108산사를 돌며 108참회를 할수 있어 선묵 혜자스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일을 할때나 가만히 앉아있을때나 108산사 순례에 동참한 후로는 제 이세상에 나온 보람이 있구나 하고 웃음이 절로 나옵니다. 노는 입에 염불한다고 신묘장구대다라니도 저도 모르는 사이에 중얼거리곤 한답니다.

평생 저의 소원이자 제 남편의 소원을 이룰 수 있으니 이것은 우연이 아니라 필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은 저와 제 남편은 젊어서부터 원하기를 이 다음에 퇴직후에 전국의 사찰을 돌며 감사와 참회의 기도로 남은 여생을 회향하고 싶은 간절한 소망이 있었답니다.

버리고 또 버리며 놓고 또 놓아서 쌓이고 쌓인 업장 모두 소멸하고 한알 한알 108염주 꿰며 108번뇌가 다 사라지고 남음없는 열반에 들때까지 이 생에서 안되면 그 다음생 또 그 다음생까지 그저 바람처럼 물처럼 살다가 가겠습니다.

모쪼록 7~8년의 대장정이 108산사순례기도에 동참하신 모든 불자님들이 한분도 낙오됨이 없이 무탈하게 회향할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제 남편과 우리 아이들에게 감사하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이 세상에 꼭 필요한 사람으로 우뚝 설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이 세상 모든 중생들이 행복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