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순례사진

Home > 108산사순례 > 순례사진

게시글 검색
98차 남원 지리산 실상사 순례2
2014-11-10 17:40:23








108산사순례기도회는 98차 남원 지리산 실상사 순례법회를 11월6일부터 8일까지 봉행했다. 순례기도회 회원들을 따뜻한 햇살과 절 입구의 돌장승을 마주하며 실상사로 향했다.

회주 선묵 혜자스님과 회원들은 실상사 주지응묵스님과 함께 부처님진신사리와 평화의 불을 모시고 경내로 들어섰다. 순례기도회 회원들은 보광전 앞 실상사 동·서 탑과 석등이 있는 넓은 경내에 각자 자리를 잡고 『천수경』독송을 시작으로 기도를 시작했다.

7일 법회에서는 루게릭병으로 투병중인 공진섭(남원시 산내면)씨에게 선묵108약사여래보시금을 전달하고 기도와 주위의 도움으로 하루빨리 병상에서 일어나기를 기원했다.
그리고, 대한불교조계종과 아름다운 동행이 스스로 가난을 딛고 일어설수 있도록 ‘아프리카 탄지니아 농업기술학교’를 지어주기 위한 드림 저금통 배포사업에도 동참했다. 이번 실상사순례에서 선묵 혜자스님은 직접 저금통을 순례회원들에게 나눠주며 많은 동참을 당부했다.

이어서 부처님 진신사리를 모시고 선묵 혜자스님과 회원들은 실상사 경내를 돌며 참배한 후 염주 보시를 받고 순례법회를 회향했다.
회향 후 돌아가는 회원들은 실상사가 유기농 재배로 수확한 농산물 및 지리산 농협에서 마련한 직거래 장터에 들러 지역 우수농산물을 구매하며 농촌사랑을 실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