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순례사진

Home > 108산사순례 > 순례사진

게시글 검색
서울 삼각산 화계사 2기 순례
2015-01-26 18:15:03









선묵 혜자스님과 마음으로 찾아가는 108산사순례기도회는 1월 24일 참선수행과 국제포교도량인 서울 화계사에서 2기 순례법회를 봉행했다.

분홍색 조끼와 회색 배낭을 짊어진 회원들은 법회시작 전인 이른 아침부터 순례지인 화계사에 도착했다.

이날 순례법회는 회주 선묵 혜자스님 그리고 화계사 주지 수암 스님과 함께 부처님 진신사리가 모셔진 황금향로와 평화의 불을 모시고 대적광전 불단에 올리는 것을 시작으로 『천수경』 독송·108사경·안심법문· 108참회의 절 등으로 진행됐다.

화계사 대적광전 안과 밖을 비롯 대웅전·보화루·나한전 등 모든 전각을 가득 메운 회원들은 흐트짐 없는 모습으로 법회에 동참했다.

화계사 주지 수암스님은 “108산사순례기도회에 참석하신 불자님들을 오늘 만나 보니 모두아름답고 사랑스러운 모습입니다. 선묵 혜자스님은 길을 만들어가고 계시고 여러분들은 그 길을 가고 있습니다. 108산사순례기도를 통한 길을 가고 있는 그 자리가 바로 극락입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극락을 구현하는 아름다운 순례길이 되길 바랍니다.”고 인사말을 했다.

또한 선묵 혜자스님과 화계사 주지 수암 스님은 평화의 불을 밝히고 남북통일을 기원하며 화계사에 ‘평화의 불’기념비를 세우고 제막식을 가졌다. 올해 ‘광복70년, 분단50년’을 맞이한 해라서 그 의미가 더 특별했다.

이어서 군장병을 위한 초코파이 전달식과 108염주 알을 나눠 주며 법회가 원만히 회향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