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감사의 편지

Home > 군종 > 불교수행

게시글 검색
평화롭고 살기 좋은 사회되길
108산사 조회수:784
2013-03-21 11:46:10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 농업ㆍ농촌의 가치를 제대로 알리고 무지개빛 농촌희망을 가꾸는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의 본부장을 맡고 있습니다.
선묵혜자 큰스님을 모시고 삼신산 쌍계사를 찾아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께 정말 반갑고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먼저 드립니다.

평소 108산사순례기도회와 선묵혜자 큰스님을 찾아뵙고 함께 기도드리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기대하고 있었는데, 대한민국 대표사찰이자 천년고찰인 이 곳 쌍계사에서 알현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 모두를 바른 길로 인도하시는 정신적 지주 역할과 108산사순례기도회의 장도를 이끌어 가시고 계시는 선묵혜자 큰스님을 오늘 처음 뵈옵는데 자상하신 눈길과 미소가 매우 인상적이고 가슴에 남습니다.

오늘은 108산사순례기도회가 예순일곱번째(67차)로 앞으로 마흔한번(41차)이 남았습니다. 108산사순례기도회를 통해 우리나라 농업ㆍ농촌의 소중한 가치가 다시 한 번 인식되고 경제적ㆍ정신적 어려움에 고통 받는 이웃과 모든 중생들에게 부처님의 대자대비한 은덕이 온 누리에 퍼져 평화롭고 살기 좋은 우리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농협에서도 108친정엄마 인연을 맺은 다문화 여성농업인에 대한 지원과 108산사기도회의 장도가 찬란하고 순조롭게 이어 나갈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저희 농협은 농촌사랑운동을 보다 확대하여 식사랑농사랑 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수입농산물과 패스트푸드 등 잘못된 식재료와 식습관으로 비만, 당뇨병 등 각종 질병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여기 계신 보살님께서 우리농산물 애용을 이끌어 주시고 홍보하여 주시면 국민건강 증진과 농업ㆍ농촌 기반이 튼튼하게 됩니다.

바로 이것이 식사랑농사랑 운동으로 보살님들께서는 건강증진과 미래세대에 큰 보시를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아무쪼록 유서 깊고 아름다운 고찰 쌍계사에서 소중한 깨달음의 시간이 되시기를 바라며 보살님 모든 분들의 가정에 부처님의 가피가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보살님들 모두 성불하십시오.

김진국/(사)농촌사랑운동본부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