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감사의 편지

Home > 군종 > 불교수행

게시글 검색
변함없는 농촌사랑운동에 감사
108산사 조회수:899
2013-03-21 11:46:16
희망찬 계사년(癸巳年)을 맞이하여 큰스님과 108산사순례기도회 불자님들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스님께서 주관하시는 108산사순례기도회를 통해 농촌사랑운동이 전국 방방곳곳으로 퍼지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매달 108산사순례기도회에 참여하고 있는 1만여 불자님들의 간절한 마음과 부처님의 가피(加被)로 농촌사랑운동도 더욱 확산되리라고 믿고 있습니다. 또한 기도회와 함께 전개되는 지역 농ㆍ특산물 직거래장터와 다문화 여성농업인 친정엄마 인연맺기 행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에 크나큰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농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통해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하고, 친정엄마 인연맺기를 통해 농촌의 공동체는 더욱 굳건해지고 있습니다. 농촌사랑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농협중앙회장으로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에 스님께서 출간하신 『그대는 그대가 가야 할 길을 알고 있는가』 라는 책을 잘 받아 보았습니다. 스님의 책은 쉽게 읽히지만 감동은 깊은 호수와도 같이 잔잔한 여운을 남깁니다. 스님의 책처럼 마음을 비우고, 마음을 놓고, 인연을 소중히 생각하겠습니다. 스님의 책과 말씀에 농업ㆍ농촌에 대한 사랑이 깊게 배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농협중앙회 회장으로서 농업ㆍ농촌의 발전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전력을 다하리라는 초심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농촌사랑운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2013년 계사년 한해도 스님과 108산사에 부처님께서 함께 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농협중앙회 회장 최원병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