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감사의 편지

Home > 군종 > 불교수행

게시글 검색
석남사 순례를 환영합니다.
108산사 조회수:998
2013-08-26 11:46:18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그동안 찌는듯한 무더위가 계속되었는데, 어꺼제 내린비로 한결 무더위가 누그러진 상태로 오늘 선묵혜자 큰스님과 마음으로 찾아가는 108산사순례기도회 여러불자님들께서 우리 석남사를 찾아주셔서 우리 대중스님들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반갑습니다. 그리고 108산사순례기도회를 주관하시는 선묵혜자 큰스님의 크신 원력과 높으신 지도력에 감탄과 존경의 말씀을 올립니다.
특히, 이번은 이차로 온신 순례이니 만큼, 또 다른 의미가 생깁니다.

108사찰순례 중, 이제 그의 마무리 단계까지 오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높은 산을 힘들게 오르셨다면, 이제 내리막길 조금 아름다운 회향만이 남은 것 같습니다. 인간으로 태어나 불법만나기 어렵고, 좋은 스승님 만나기 쉽지 않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여러불자님들께서는 자랑스럽게도 최고의 지도자, 최고의 스승님을 만났습니다.

거듭 축하드립니다.

이번에 불자님들께서는 자랑스럽게도 최고의 지도자, 최고의 스승님을 만났습니다. 거듭 축하드립니다. 이번에 불자님들께서 순례하신 이곳은 “영남 알프스”라 부르는 울산의 산천과 지세까지 조망할 수 있는 영남이 가장 아끼는 산, 가지산 석남사입니다.

신라고찰로 신라 헌덕왕 16년에 도의국사께서 창건하신 이래로, 중건 중수 되어오다가, 1957년에 비구니 인흥 선사께서 이곳 석남사에 부임해 오시면서, 폐사가 되다시피 한 도량을 많은 불사와 많은 후학들을 배출시키면서, 현재의 모습으로, 전국에서 으뜸가는 비구니스님들의 정진도량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특히 어른스님께서 정진하시는 심검당선원과 하안거 동안거 결제대중스님들이 정진하시는 정수선원, 1년결사대중스님들이 정진하시는 금당선원까지 세 개의 선방이 있습니다.

저 건너편 금당선원은 지금도 22명 스님들께서 1년동안 정진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특별히 이 위쪽 정수선원을 개방해 드리겠습니다. 선방문고리만 잡아도 큰 공덕이 된다고 했습니다. 오늘 좋은 인연 하나 더 맺고 가실 수 있도록 기회를 드리겠습니다.

108산사 순례 기도회 여러 불자님!
다시 한번 우리 석남사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순례기도 공덕으로 불자님 모두 소원 성취하시고, 언제나 한결같은 신행생활로 부처님 가피가 가득하시길 빌겠습니다. 성불하십시오. <석남사 주지>